화동사범대학 제2부속중학

상해화동사범대학제2부속중학은 1958년에 설립 되었습니다

상해 화동사범대학 제2부속 중학교

상해화동사범대학제2부속중학은 1958년에 설립된 중국 교육부 직속이자 상해시 중점학교로써 중국 국가 교육부에서 승인한 전국 중·고교 이과 시험반의 자격을 갖춘 4개 중학교 중 하나입니다. 또한 상해시 대표 학교로 중국 중·고교 현대교육기술시범학교이자 상해시 과학기술 특성화 학교로 유네스코 산하의 “아시아태평양교육 혁신 발전을 위한 계획연계센터”(APEID)의 회원학교이기도 합니다. 본교는 “성실 · 현실추구 · 개척 · 진취”의 학풍을 조성하여 학생들의 자질을 계발하고 교육의 질을 높임으로써 중국 현지 사회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02년 9월, 상해시 푸동의 창강 하이테크단지로 학교를 이전한 본교는 새로이 학교의 교사를 신축하고 교육 기자재를 갖추는 데에만 2억 2500만 위안(한화 337억원)이 투자되었습니다. 학교 면적은 900,000평방미터에 달하며, 건물 면적은 500,000평방미터로 학교 시설 면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을 자랑합니다. 또한 국제 올림피아드 수학, 과학 경시대회에서 최근 10여년간 20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등 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우수한 학교입니다. 본교는 화동사범대학교와 창강 하이테크단지의 우수한 학교경영방식에 기초해 21세기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학교 커리큘럼 특징

학교 커리큘럼은 언어반, 국제반 과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언어반은 중국어 실력이 기초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국제반은 중국어 실력이 중급이상 되며 학력테스트를 통과한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언어반 과정

중국어 초보자 또는 이에 준하는 자 (중국어를 기본으로 약 25%의 영어수업이 개설됨)

화사대 제2부중

국제반 과정

중국어 수학 가능자 또는 어언강화반 과정 이수자 중 국제반 승급 시험 통과자

과목교과과정과목수과목교시/주
필수 과목언어11중국어5
언어21영어5
수학1수학5
체육1-3
선택과목(5가지)인문2-5가지 중 선택중국역사4(매과목2)
세계역사
정치경제학
사람사이 교제 심리
취미 중국어
실험과학9가지에서 3가지선택고1수학6(매과목2)
고2수학
고1물리
고1화학
컴퓨터 설계
과학과 환경
지리와 천문
생명과학
인체생리와 의학기초
예술3가지에서 1가지선택회화2(매과목2)
음악감상
피아노
외국어7가지에서 1가지선택영어읽기와 이해하기2(매과목2)
영어듣기와 말하기
원어민 SAT지도
원어민 영어
원어민 일본어 작문
기초일본어
일본어 입문
HSK, 작문4가지에서 1가지선택HSK초급시험2 (매과목2)
HSK중급시험
HSK고급시험
중국어작문
학급회의---1
총교시/주---35

입학신청안내

신청자는 서면으로 신청 서류를 제출한뒤 학교는 서면 제출된 학생의 자료를 심사하며 일부 학생은 필기 시험 (중국어,영어,수학)과 면접시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입학 신청 시 필요 서류

* 최종성적증명서 2통(중문or영문)
* 재학 혹은 졸업증명서 2통(중문or영문)
* 생활기록부 사본 2부(중문or영문)
* 여권
* 여권 앞면 복사본 2부
* 부모님 여권 복사본 2부
* 부모의 위탁서(한국내 공증) 1부
* 반명함판 사진10매
* 후견인담보서(중국내 공증) 1부
* 건강진단서(중국양식)
* 유학생 보험증서(재학 중 의무가입)
* 교사 추천서

학비 안내

항목비용
학년G6 - G835,000 RMB
G9 - G1238,000 RMB
교재비G6 - G121,000RMB
기숙사비기숙사 거주생5000RMB
기타비용식비카드충전식: 4,000RMB 정도 (약 40 RMB/하루)
교복비1,900 RMB
활동비1,100 RMB
기타잡비100 RMB (개학후 담당 담임선생님께 현금 지불)

기숙사 안내

기숙사 건물

학교 캠퍼스 소개

학교가 푸동의 창강 하이테크 단지로 이전하였으며 기존의 쯔주캠퍼스에서는 외국학생을 받지 않고 수업을 진행하지 않으며 본교인 푸동 본 캠퍼스에서 직접 학생을 관리하고 수업을 진행합니다.

화사대 제2부중
화사대 제2부중
화사대 제2부중

중국 유학의 궁금 사항 정리?

최근 중국으로 유학을 떠나는 학생들이 많아지고 있으며 가장 대표적으로 하는 질문에 답변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아래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내셔널 학교의 경우 학교에서 비자 발급 서류를 발급하지 않으므로 부모님의 사업용비자의 자녀 동반비자로 학교를 등록하셔야 하며 일반 로컬 학교의 경우 학생 비자 발급이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중국의 학교들이 9월에는 신입학하는 과정으로 한국에 비교하면 학년의 1학기 과정이 시작됩니다. 그리고 3월학기는 우리나라의 학년의 2학기 과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중국어가 유창하지 않으면 처음에는 국제부과정에서 중국어 학습을 진행하며 학년별 수학이나 영어수업등을 진행합니다. 중국어가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하게 되면 중국인 수업반에서 수업진행이 가능합니다.

입시준비가 잘 운영이 되고 있는 학교들은 고등학교 2학년 2학기부터 입시준비반을 운영합니다. 중국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던 학생들도 고 2하반기 부터는 입시준비반에서 학업을 진행합니다. 이유는 중국학생과 외국유학생들의 입학하는 전형이 다르므로 입시준비반에서는 외국 유학생 입학 전형에 맞는 입시준비를 진행하게 됩니다.

인터내셔널 국제학교 학비는 영어권과 별 차이가 없을 정도로 중국도 상당히 비싼편이지만 로컬학교 학비는 영어권에 비하여 크게 비싸지는 않습니다. 대부분 학교들이 학기별로 학비 납부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학비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내셔널 학교의 경우는 대부분 학교가 기숙사가 없으며 로컬 학교의 경우에는 대부분 기숙사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학교들은 기숙사 2인실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방문 상담 예약제 상담 실시!!"

유학차이나는 효과적인 상담을 진행하기 위하여 상담 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상담을 진행하며 방문 상담자의 효과적인 상담을 위하여 사전 예약하신분들에게만 상담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방문 상담 희망자는 방문 상담 희망일 2~3일전 유학원으로 연락 주셔서 상담 예약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학차이나 로고
02.598.1455
WWW.UHAKCHINA.NET

유학차이나와 함께 수속할 준비가 되셨나요?

우측 온라인 수속 신청하기 베너를 클릭하셔서 수속 신청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추가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면 유학원에 전화문의나 카카오톡 문의를 주셔서 추가 상담을 진행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
Scroll to Top